tgool
Tgool
tgool
전체 방문자
오늘
어제
  • 분류 전체보기
    • Data Science
      • AI
      • Data Mining
      • ML(Machine Learning)
    • Computer Science
      • 자료구조
      • 알고리즘
      • 시스템 프로그래밍
      • 운영체제
      • 컴퓨터 구조
      • 컴퓨터 네트워크
      • 데이터 베이스
      • 파이썬
      • 자바
      • 아두이노
    • Math
      • 통계학
      • 확률론
      • 선형대수학
      • 수리통계학
      • 회귀분석
    • TOFEL
    • Git
    • Plan
    • Book
    • Working out
      • 영양과 생활
      • 운동 정보
      • 운동 기록

인기 글

최근 글

최근 댓글

hELLO · Designed By 정상우.
tgool

Tgool

[Java] 객체지향개념(요약)
Computer Science/자바

[Java] 객체지향개념(요약)

2023. 3. 17. 22:17

클래스의 정의

클래스란 객체를 정의해 놓은 것

 

클래스의 용도

클래스는 객체를 생성하는데 사용

 

객체의 정의

실제로 존재하는 것. 사물 또는 개념

 

객체의 용도

객체가 가지고 있는 기능과 속성에 따라 다름

설계도 - 찍어 만든 물건

실제 세계를 어떻게 컴퓨터로 옮길 수 있을까? 라는 기본 전제

클래스가 왜 필요한가?

- 객체를 생성하기 위해

 

객체가 왜 필요한가?

- 객체를 사용하기 위해

 

객체를 사용한다는 것은?

- 객체가 가진 속성(변수)과 기능(함수)을 사용하려고

'Computer Science > 자바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JAVA] 객체 생성 및 사용법  (0) 2023.03.23
[JAVA] 클래스 소스파일 작성 유의점  (0) 2023.03.23
[JAVA] 다항함수 만들기  (0) 2023.02.10
[JAVA] 사각형의 면적 구하기  (0) 2023.02.10
[JAVA] 클래스, 객체, 참조변수, 객체배열_JAVA  (0) 2023.02.08
    'Computer Science/자바' 카테고리의 다른 글
    • [JAVA] 객체 생성 및 사용법
    • [JAVA] 클래스 소스파일 작성 유의점
    • [JAVA] 다항함수 만들기
    • [JAVA] 사각형의 면적 구하기
    tgool
    tgool

    티스토리툴바